본문 바로가기
솔직후기

동탄2신도시 다원이음터 솔직후기

by 기록빛 2023. 2. 20. 08:01
반응형

동탄2신도시에 있는 다원 이음터 솔직 후기

 

동탄아빠모임 체육대회를 위해 다원 이음터 체육관을 대관했다.

시간은 1시부터 4시, 3시간이고 이용료는 6만원이다.

 

일단 주차장에 도착해보았다.

전기차 충전소가 있었고 주말은 주차료가 무료였다.

단, 주차할 자리는 많지 않았다.

1시쯤 갔을때 만차였으니 주차에 대한 부분은 미리 생각을 하고 가야 한다.

 

아이키움터 안내판이 있었다.

 

동탄2신도시는 이음터가 정말 잘 되어 있다.

목동에는 목동이음터 호수쪽은 서연이음터

 

과연 다원이음터는 어떨까?

다원이음터는 다원중에 붙어 있었다.

다원중 학생들이 이음터 시설을 이용할 수 있어서 정말 좋을것 같단 생각이 들었다.

 

목동중학교도 물론 목동이음터가 붙어 있다.

 

동아리 활동이나 다양한 행사를 진행할때 아이들에게 좋은 환경이란 생각이 들었다.

1층에는 이렇게 어린이 자료실과 망고 카페가 있었다.

전체적으로 분위기가 따뜻하고 안정된 느낌이였다.

도서관 옆에 사는게 한때는 버킷리스트였는데

이곳 주변에 사는 사람들, 책을 좋아하는 사람들에게는 

이음터 도서관이 좋은 기능과 역할을 할 것 같단 생각이 들었다.

계단에는 이렇게 명언들이 쓰여 있었다.

 

매일 행복할 순 없지만, 행복한 일은 매일 있어 - 곰돌이 푸

 

행복은 내 스스로가 만들어 가는 것

1층은 요리교실

2층은 강의실

3층은 문화교실과 소극장

4층은 미디어 스튜디오와 대강당, 실내 체육관이 있었다.

 

미세 먼지가 많은날, 비가 오거나 눈이 오는날은 역시 체육관이다.

 

솔직히 다원 이음터 시설은 목동 이음터에 비하면 아쉬운게 사실이였다.

 

목동 이음터의 경우 음악 중점 이음터로 악기 대여소도 있고 다양한 공간들이

다채롭게 꾸며져 있었는데

 

다원이음터는 솔직히 확실한 컨셉이 뭔지 느끼지 못했다.

마을 동아리에 당첨되면 동아리실을 쓸 수가 있다.

엄청나게 좋은 혜택이란 생각이 들었다.

중앙이음터, 다원이음터, 목동이음터, 송린이음터, 서연이음터, 늘봄이음터, 호연이음터

 

각 이음터들은 네이버 블로그를 운영하고 또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는 경우도 있었다.

여유가 생긴다면 마을 동아리에 들어가서 취미생활을 즐기고 싶다는 생각도 들었다.

드디어 오늘의 목적지인 4층에 도착

전체적으로 정말 깔끔했다.

공연장이 있다는거

학생들에게, 또 주민들에게 엄청난 혜택이 아닌가 싶다.

이렇게 체육관 안내 문구도 있었다.

체육관에 들어가기 위해서는 외부신발이 아닌 깨끗한 실내용 신발이 있어야 한다.

 

실제로 체육관에 들어가보니 청소상태가 너무나도 훌륭했다.

 

이곳에서 동탄 아빠 모임, 아이들을 사랑하는 마음으로 만든 공동육아를 위해 만든

동아모가 진행하는 아빠와 아이가 함께하는 체육대회를 진행했다.

3시간

대여한 3시간이 참 짧았다.

 

아빠들과 아이들이 행복한 추억을 나누었지만 시간이 참 아쉬웠다.

준비한 프로그램이 많았는데 다 하지 못해서 아쉬움이 컸다.

 

그럼에도 주말에 아빠와 아이들이 함께 모여 많이 웃고

함께 여러가지 프로그램을 같이 하면서 재미있는 시간을 보내서 행복했다.

 

따뜻한 사람들이 모인 동탄 아빠 모임 사람들

 

다원이음터 대관은 최고의 선택이 아니었나 싶다.

 

일단 동탄 사람들에게는 위치가 가까워 접근성이 편리했고

아이들과 함께하는 행사를 진행하려면 추후

식사장소랑 연계가 되어야 하는데

집과 멀지 않은 곳이기에 여러가지 선택지를 다양하게 잡을 수 있어

여러모로 좋았다.

 

비상시에는 집으로 바로 갈수도 있고 도심속에 있으니 응급상황에서

바로 병원으로 갈 수도 있고 말이다.

그런 일은 일어나면 안되겠지만

 

함께한 회원들 모두 체육관 시설에 대만족했다.

 

정해진 시간이 끝나니 바로 다음팀이 들어왔다.

아마도 배드민턴을 치기 위해서인것 같았다.

인기가 많음을 실감할 수 있었다.

 

깨끗하고 넓어서 다양한 프로그램 진행이 가능한

 

동탄 다원 이음터 체육관 결론적으로 추천이다.

 

배드민턴, 풋살, 농구 등 실내 스포츠 및 레크레이션 장소로 최적의 장소인것 같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