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록과감성1

동탄 2신도시 화성시 실내배드민턴장 솔직 후기

by 기록빛 2023. 12. 11. 10:49
반응형

 

동탄2신도시 실내 배드민턴장 솔직 후기

 

현재 임시 운영되고 있는 동탄2신도시 실내 배드민턴장을

다녀왔어요.

 

개관 : 2023. 12.8일 금 

운영시간 : 06:00 - 22:00

주말 및 공휴일 운영

설, 추석 연휴 및 월 1회 지정 휴관

운영방식 : 일일입장, 현장 발권

시설현황 : 배드민턴 코트 20면

대기실, 샤워실

 

 

일단  주차장 풍경부터 확인합시다.

흡연장이 있고

주차장이 넓지만

이미 주말 저녁 꽉 차 있었어요.

가까우신분들은 도보나, 자전거 등 추천합니다.

 

다만 친환경 주차 자리만 비어있더라구요.

 

 

새 건물이며 크기가 엄청 나다는걸 멀리서도 느낄 수 있습니다.

대로변에 위치하고 있으며

이미 배드민턴장 개관전부터

맞은편에 배드민턴 판매점들이 입점해 있었어요.

바로 이 곳이 친환경 주차 자리인것 같구요.

전기차 충전소도 있습니다.

이렇게 자전거 보관대는 텅텅 비어 있더라구요.

가까우신 분들은 자전거 추천입니다.

이제 한번 입장해보겠습니다.

그동안 이 배드민턴장이 개관하기를

손꼽아 기다렸는데

드디어 개장이네요.

눈에 띄는건 들어가자마자

왼쪽에 대기실이 있다는거였는데요.

 

대기실에 이렇게 티비도 있고 좌석도 많이 있었어요.

배드민턴을 치지 않지만 함께 온

지인들을 위한 자리였는데요.

 

대기실을 보니 음료자판기나 

커피숍 분위기의 공간을 구성했어도

좋지 않았겠나 하는 생각도 들더라구요.

무인카페처럼요.

 

이 큰 공간이 대기실의 역할로 잘 활용될 수 

있을지 지켜봐야겠네요.

배드민턴 구장의 가장 큰 특징은

확실한 신발 관리인데요.

반드시 고무로된 배드민턴 전용화가 있어야만

입장이 가능했어요.

 

어찌보면 참 당연한건데요.

이렇게 관리를 해야지

진짜 배드민턴을 즐기러 오는 분들에게

좋은 공간으로 남을 수 있을것 같아요.

 

이날 맞은편 배드민턴 용품점에 사람들이

줄지어 서있는걸 봤는데요.

아무래도 개인 운동화를 가지고 오셔서

입장 거부 당하신 후

바로 배드민턴화를 구입하러 가신듯 보였어요.

 

꼭 배드민턴화를 챙겨야 한다는거 잊지마셔요.

 

각 배드민턴장마다 관리르 엄격하게 하는곳도 있고

아닌곳도 있지만

이곳은 엄격이랍니다.

이렇게 키오스크로 일일 이용권 발행을 누르면

되는데요.

 

지금은 무료기간이라 무료 입장이 가능하다는 점

언제까지 무료로 입장 가능할 수 있을지

정확히는 알 수 없지만

관계자에게 물어보니

아마도 1월 초순쯤이라고 하시네요.

배드민턴장의 특징은

바로 초급자 코트와

중상급자 코트가 나뉘어져 있다는겁니다.

 

그리고 초급자 코트는 1타임에 2시간이고

중상급자 코트는 1타임에 3시간입니다.

 

초급자 코스와 

중상급자 코스는

운영시간도 다르니 꼭 시간표를 참고해주셔야 해요.

 

그리고 더 특이한건

초급자 코트와 중급자 코트

복도를 기준으로

나뉘어져 입장하게 됩니다.

바로 이곳이 초급자 코트인데요.

역시 새 건물이라 깨끗깨끗합니다.

 

이곳은 배드민턴 중상급자 코트로 훨씬 코트가 많아요.

 

이제 입장 요금을 한번 살펴볼까요?

성인 평일 2시간에 1,500원

공휴일 2시간에 2,500원이네요.

복도에는 이렇게 쓰레기 분리수거장이 있구요.

특이한점은 끝에 폐셔틀콕을 담는

비닐도 있네요.

정수기가 이렇게 가운데 두 대 있구요.

샤워실에도 들어가봤는데

 

역시 새건물이 그런지

정말 깔끔하더라구요.

 

배드민턴 치구 샤워 하면 

아주 개운하겠더라구요.

 

매월 둘째주 월요일은 정기 휴장인것도 잊지 마시구요.

신발장도 이렇게 입구쪽에 있었어요.

사물함도 안내데스크에서 신청할 수 있다고하니

자주 오실분들은 다 차기전에

어서 신청하는것도 좋겠네요.

여기까지 동탄2신도시에 새로 개장한

배드민턴장 후기였는데요.

 

깔끔하고 밝은 분위기여서

저는 개인적으로 너무 좋더라구요.

 

그런데 동탄에 배드민턴 인구가 이렇게 많다는것을

배드민턴 인기가 엄청 나다는것을

 

다시 한번 느꼈네요.

 

다들 부상 조심하시고

즐겁게 운동하셔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