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솔직후기

운동기구 많은 산 오산 필봉산 강추

by 기록빛 2022. 2. 2. 20:06
반응형

미세먼지가 없는 날
햇살이 좋은 날
등산을 가고 싶었고 이전에 가보지 않은 곳을 가고 싶었다.
그중에 선택된 곳이 바로 필봉산이다.

일단 주차가 굉장히 쉬웠다.
바로 이곳 은계동공영주차장에 주차를 하면 된다.

명절 기간에는 무료였으며 평상시에도 가격이 비싸지 않아서 좋은것 같다.
주차장에서 도로 하나만 건너면 바로 필봉산 초입과 맞닥뜨린다.

필봉산의 특징은 곳곳에 약수터가 많았다.
그리고 곳곳에 운동기구가 정말 많았다.

운동을 좋아하는 사람, 맨몸운동 좋아하는 사람에게는 이곳이 가장 최고의 산이 아닐까 생각이 된다.
산을 그렇게 많이 가본건 아니지만
여기처럼 운동기구 많은 곳은 아직 보지 못했기 때문이다.

올라가다 보면 이렇게 운동기구가 하나씩 모습을 드러낸다.
필봉산 이곳은 운동맛집이다.

훌라우프가 이렇게나 많이 걸려 있는것도 참 인상적이였다.
남녀노소 운동할 수 있는 운동기구가 곳곳에 많이 있었다.

요즘 좀처럼 보기 힘든 철봉도 이곳에 정말 많았고 심지어 평행봉도 있었다.

가뿐히 턱걸이를 하는 시민을 보니 평상시 이곳에 자주 와서 운동하는 분인것 같았다.

이곳에 웬지 생활의 달인에 나오는 무술하는 사람도 있을것만 같은 생각이 들었다.

산중턱에서 보니 매홀고등학교가 보였고

필봉산에 대한 애정이 느껴지는
오산문인협회 회장님의 시도 있었다.

역시나 중간 중간 운동기구는 빠지지 않는다.

다시 또 운동기구
필봉산은 운동맛집이다.

정상에 거의 다다랐을때 두 가지 선택지가 놓인다.
계단으로 갈 것인가, 돌아갈 것인가

결국 나는 계단으로 go go

이 계단 올라가기가 은근히 힘들었다.

드디어 정상에 도착

그런데, 와우, 심지어 산 정상에도 운동기구가 있다. ㅎㅎ

필봉산 정상에서 내려다본 모습이다.

앞으로 가장 애정하는 산이 바로 필봉산이 될 것 같은 예감이 든다.

아들과 자주 자주 이 산에 올라올것 같은 생각이 든다.

운동맛집
운동을 좋아하는 사람들에게는 최고의 산이 아닌가 싶다.

혹시 필봉산보다 더 많은 운동기구가 있는 산이 있다면 꼭 알고 싶다.

동탄2신도시에서 가까운 필봉산 강추다.

왕복 2시간 남짓 걸렸던 것 같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