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자전거

퀄리 Q3 전기자전거 4개월 타고 느낀 점.

by 기록빛 2021. 3. 27. 15:27
반응형

www.youtube.com/watch?v=jRxu0U4b1lo

동탄에서 전기 자전거 구입하고 4개월 타고 느낀 점 솔직하게 남겨볼까 합니다.

첫번째 전기 자전거 구입 만족이냐 후회냐

저는 완전 만족입니다.
전기 자전거 목적이 다 다를것 같은데요. 저는 운동용이 아니라 교통수단으로 이 전기자전거를 선택했구요.
결과적으로 완전 만족입니다.

애매한 거리, 걸어가기엔 조금 멀고 차타기에는 조금 가깝고. 암튼 이 전기자전거 교통 수단으로 대만족입니다.
특히 오르막 올라갈때 전혀 힘들이지 않고 갈 수 있다는 점은 역시 엄청 큰 장점인것 같구요.

두번째 이 전기자전거가 운동이 되냐?
저한테는 솔직히 운동은 안되었습니다. 언제나 전기의 힘을 빌려서 갔구요. 편한게 익숙해지니 굳이 전기를 끄고 운동용으로 쓴 일은 거의 없습니다.
운동용으로 구입하신다면 개인의 의지가 정말 강하신 분들에게 추천하구요.
대신 저는 처음부터 용도가 교통 수단이였기 때문에 대만족입니다.

세번째 퀄리 큐3의 장점이 뭐냐? 일단 접이식이기 때문에 suv차량에는 접어서 실을 수 있다는 점 정말 좋았구요.
만약 두 대가 있다면 두 대 실어가지고 커플이나 친구들이나 같이 라이딩도 가능할 것 같아요.

또 장점이 많은데요. 일단 한번 완충하면 꽤 오래가더라구요. 저같은 경우에는 일주일에 한번정도만 충전을 하구요.
그리고 충전 방식도 굉장히 간편합니다. 그냥 휴대폰 충전하듯이 잭만 끼우면 되요. 그래서 이 편이성이 정말 좋은것 같아요.

또 쇼바가 달려있어서 충격도 완하시켜 주구요. 이 퀄리 큐3 처음 구입했을때는 접는것도 약간 어렵고 무게감도 상당하단 생각이 들었는데 몇 번 해보고 나니 익숙해져서 지금은 괜찮구요.

굳이 단점을 뽑자면 비올 때 타면 안된다는 거, 그거 이외에는 아직 단점을 발견하지 못했어요.

장거리 갈때에는 퀄리 큐3에 있는 크루즈 모드 그냥 버튼을 꾹 누르면 폐달을 구르지 않고 자율주행 한다는 점
이게 정말 너무 편했구요.

그래서 저는 근거리 교통수단용으로 전기 자전거 구입 고민하시는 분에게는 강력 추천합니다.
단, 운동용으로 구입하시는 분들에게는 강력한 자기 의지가 있고 실천할 수 있는 분들에게만 추천해드리구요.

그리고 지금 퀄리 큐3 전기자전거 앞에 바구니가 있는데요. 여기에 짐을 싣을 수 있고 또 뒤에 안장에도 짐을 싣을 수 있어서 가끔 마트에서 장을 보고 여기에 싣고 온 적도 있구요. 그래서 여러모로 참 저는 만족하고 있습니다.

아직까지는 구입한지 4개월 남짓했는데 고장은 없었구요. 참 잘 샀다라고 아직까지는 그렇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전기 자전거 구입 고민이신 분들에게 조금 도움이 되었으면 하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