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록과감성2

MBTI 유형중 INTJ유형 특징 총정리

by 기록빛 2023. 3. 1. 16:07
반응형

 

INTJ 유형을 테스트할 수 있는 아홉 문장을 알려드립니다.

1. 나는 계획을 세우는 것을 좋아하며, 미리 예측하고 비교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2. 나는 이성에 더 의존합니다.
3. 나는 자신의 능력을 갖고 있고, 대부분의 일을 스스로 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4. 나는 매우 분석적이며, 문제 해결을 좋아합니다.
5. 나는 새로운 이론에 대한 최근과 연구를 좋아합니다.

6. 자신의 시간을 혼자 갚는 것을 좋아합니다.
7. 나는 남들에게 지시하는 것보다 협력적으로 일하는 것을 선호합니다.
8. 나는 일반적으로 미래에 대한 계획을 세우고 있습니다.

9.  그 계획을 실현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이러한 결함은 INTJ 유형의 특징으로 나타납니다.

INTJ 유형은 노동력과 계획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들은 자신의 능력과 시간을 중요시합니다.

INTJ 유형은 자신의 관심 분야에서 지식을 발전시키려 합니다.


INTJ 유형은 다른 유형들과 잘 맞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아래의 유형들과는 비교적 잘 어울릴 가능성이 높습니다.

INFJ, INTJ와 INFJ는 모두 비슷한 미래 지향적인 생각을 가지고 있으며, 깊은 대화와 아이디어 공유를 좋아합니다.
ENFP:, ENFP와 INTJ는 서로를 보완하는 관계를 가지고 있으며, ENFP의 열정과 INTJ의 분석적인 사고를 결합할 수 있습니다.
ENTP,  ENTP는 INTJ와 비슷한 분석적인 사고 방식을 가지고 있으며, 논리적인 논쟁을 좋아합니다.
ISTJ:, ISTJ와 INTJ는 둘 다 계획과 구체적인 목표에 대한 관심을 가지고 있으며, 믿음직스러운 업무 동반자가 될 수 있습니다.
ENTJ, ENTJ와 INTJ는 비슷한 성격 특성을 가지고 있으며, 비즈니스 분야에서 탁월한 협력자가 될 수 있습니다.

 

다음은 유명인 중 INTJ 유형으로 추정되는 사람들입니다.

아이작 뉴턴 , 마크 저커버그 ,공자 

반응형

댓글